불같은 요즘 2023. 2. 24. 05:14

 

요즘 나는 불같이 활활 타오르고 있다. 과연 얼마나 갈까 싶었는데, 정신 차려보니 벌써 한달이 넘었다.

 

여러가지 새해 목표들을 세웠었지만, 그중 중요도 1순위를 매겼던 것은 단연코 건강이었다. 잘 자고, 잘 먹고, 운동하기! 적기에는 간단하지만 결코 쉬운 목표들이 아니다. 그걸 위해 일단 하루 7시간 이상 수면 + 1단계 식단조절로서 당을 줄이자는 포부를 잡았었다. 운동은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그냥 매일 아침 유산소를 하기로 했다. 그렇게 이번 학기가 시작되었었다.

 

고작 4주 정도가 지났다. 그 사이 친구들과 함께하는 운동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다. 일주일 5~6회 홀로 유산소였던 것에 일주일 3회 근력운동도 추가되었고 슬금슬금 루틴 비스무리한 것도 생기기 시작했다. 헬스장에서 3년을 알바하면서도 단 한번도 이곳은 나의 공간이라고 느껴본 적이 없었는데, 어느새 그 안에서 즐겁게 이런 저런 기계들을 도전해보고 나에게 맞는 중량을 찾아가자니 기분이 참 요상하다. 매 순간이 신기하고 뿌듯해서인지 반감이 거의 없다. 오히려 더 운동하고 싶어서 몸이 근질근질할 정도. 아프지만 힘들지는 않은 것 같다. 그냥 재밌는 것 하면서 노는 기분이다.

 

그렇게 된 데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변화는 바로 클라이밍이었을 것이다. 1월 27일날 근처 클라이밍장으로 첫 원정을 떠났다. 지난 학기 내내 같이 클라이밍 하자고 몇번이나 말하던 친구가 있었는데, 매번 거절했던 이유가 도대체 뭐였을까... 이렇게 즐거운데... ...

첫날부터 그곳에서의 시간을 굉장히 즐겼다. 친구들과 함께 이 문제 저 문제 도전해보면서 돌아다니는 즐거움도 있었고, 손과 팔이 벌벌 떨리는 와중에도 완등을 해내면 솟아오르는 뿌듯함이 지금껏 운동중 느껴왔던 그 어느 쾌감과도 달랐다. 무엇보다 클라이밍장의 분위기가 좋았다. 모두가 서로를 지켜보며 응원해주고 이리저리 도움을 주는 공동체의 분위기에 한 눈에 반해버렸던 것 같다.

 

설렘이 온 몸을 지배한다. 흥도 차오른다. 클라이밍을 하며 사귄 친구 수가 지금껏 대학 다니며 친해진 친구 수보다 많은 것 같다. 더군다나 운동이라는 세계가 내게 열리고 나니 이 친구들과 할 대화의 주제도 더욱 많아지고, 보다 많은 사람들과 생활패턴을 맞춰가며 바깥 활동을 하게 되니 사회적으로도 건강해진다.

이래서 사람들이 운동을 하는구나 싶었다. 앞으로도 오래오래 불탔으면 좋겠다. 발전을 향한 갈증이 끊이지 않았으면 좋겠다.

 

COMMENT